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관내 부-자녀를 대상으로 관계 향상을 위해 유아기 아버지교육을 10월12일(수), 10월15일~29일(매주 토), 아동기 아버지교육을 10월13일(목), 10월16일~30일(매주 일)에 진행하였습니다.
3주의 시간 동안 유아기 자녀와 아버지는 신체활동, 고학년 아동기 자녀와 아버지는 보드게임 활동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유아기 아버지교육은 5-7세 자녀를 양육하는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10월 12일에 유아기 자녀의 발달 특징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10월 15일~29일(매주 토)에는 풍선, 빌리보, 신문, 포스트잇, 비눗방울, 종이컵 등 다양한 놀이 도구를 활용하여 신나는 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종료 이후 참여자는 "함께 몸으로 놀아주며 아이와의 유대감이 향상 되었습니다.", "주말마다 아이와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등의 소감을 나누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아동기 아버지교육은 11-13세 자녀를 양육하는 초등 고학년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10월 13일에 아동기 자녀 발달 특징과 대화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10월 16일~30일(매주 일)에는 당나귀 게임, 저스트 원, 카멜레온, 캐치스케치, 쏘 클로버 등 다양한 게임을 활용하여 신나는 보드게임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종료 이후 참여자는 "보드게임으로 가족 내 화목을 돈독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예민한 성장기 자녀와 거리가 좁혀졌습니다.",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할것 같습니다."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지역사회 내 부-자녀의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