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가족센터는 노원구민의 건강한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가족상담사업 '가족이 좋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상담 사업은 분야별 전문상담사를 통한 개인상담, 부부 및 가족상담, 이혼전후상담, 임신출산갈등상담, 집단상담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무료로 지원하여 개인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 간의 효과적인 갈등 해결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담절차와 이용방법은 센터로 직접 전화 및 기관 연계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주간 월~금 (10:00-18:00)으로, 맞벌이 및 한부모가족, 직장인들을 위해 월~목 (18:00-21:00) 주 4일 야간 상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진행은 주1회, 1회당 50분씩 개인상담 6회 / 부부 및 가족상담 10회 제공합니다.
전년도 가족상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후검사지 응답을 분석한 결과, 문제의 현재 상태가 상담을 받기 전보다 나아졌다고 응답한 비율은 89%로 나타났으며, '가족관계가 약간 혹은 매우 긍정적으로 변화했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96%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참여자는 "처음엔 이제 와서 상담이 무슨 소용이 있나 싶었지만 매주 남편과 함께 참여하는 상담에서 속마음을 얘기하고 내 생각도 돌아보면서 한 주 한 주 조금씩 변화되는 내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나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과 힘을 갖게 되고 지나온 내 삶에 대해 격려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등의 소감을 나타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가족센터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가족으로의 성장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가족상담을 통해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 가득하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