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교 적응력과 부모의 학습 관리 능력 향상 도모를 위해 기초학습(한글, 수학), 부모 학습 코칭 등의 취학준비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취학준비 학습지원 사업이란 다문화가족 미취학, 저학년 자녀에게 취학 전 읽기, 쓰기, 셈하기 등의 기초 학습을 지원하여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다문화가족 자녀 부모에게 부모 학습코칭, 부모교육을 진행하여 학습 관리 능력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유사하게 진행된 저학년 기초학습지도 프로그램에서 "수학 실력이 늘었어요.", "계산 속도가 빨라졌어요.", "간단한 자음과 모음을 읽을 수 있어요." 등의 긍정적인 의견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을 토대로 올해는 '다문화가족 자녀 사회포용 안전망 사업'에서 다문화가족 자녀의 기초학습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다문화가족 자녀 취학준비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미취학 자녀(6, 7세), 저학년 자녀(8, 9세)와 해당 자녀의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3월 2일부터 모집 완료 시까지 상시 모집하며 간단한 기초학습능력 평가를 통해 맞춤형 학습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학기 중 자녀 연령에 따른 학습 방법 및 상호작용 방법을 다루는 부모 학습코칭과 효과적인 양육기술을 함양할 수 있는 부모교육 월 1회와 미술, 만들기, 보드게임 등 아동의 창의성 향상 도모를 위한 창의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3월 24일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OT를 시작으로 7월까지 1학기가 진행되며, 8월부터 12월까지 2학기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3년에도 노원구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교 적응력과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하고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의 학습관리 능력을 고취하여 안정적인 학교 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