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부모와 자녀의 상호작용 및 유대감 향상을 위해 상시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5-6세 자녀와 보호자의 건강한 성장과 상호작용 향상을 위해 3월 8일~3월 29일 매주 수요일 총 4회기 동안 '스킨십 요가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요가교실은 기존에 모-자녀 대상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부-자녀, 조부모-손자녀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보호자와 자녀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가족 유형의 참여와 편안한 분위기 형성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가정 내에서 편안한 마음과 복장으로 요가 활동에 참여하였고, 요가 동작은 자녀의 집중력 향상과 신체 사용 능력 향상을 위한 동작들로 구성되었으며 특별히 마지막 수업 시간에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성장 마사지도 진행되었습니다. 부모와 자녀는 요가 동작 과정에서 서로의 동작을 도와주거나 포옹을 나누는 등 다정하게 스킨십을 나누었고, 5-6세 자녀 외에도 조부모, 동생, 오빠 등 가족이 함께 요가 수업에 참여하며 가족 간 상호작용 모습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번 요가교실에 참여한 김OO씨는 "바쁜 일상에 요가 수업을 통해 잠시 몸을 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아이와도 교감의 시간이 되었습니다."라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요가교실 외에도 여러 활동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 향상시킬 수 있는 책놀이교실, 아트교실, 오감놀이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녀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보드게임교실, 코딩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